본문 바로가기

사서들의 책 이야기

마음은 어디에

o 서평대상 서지사항

마음은 어디에 / 토네 사토에 글, 그림. - 봄봄, 2017.

[26p]. : 삽화 ; 22cm.

ISBN 9788991742901 : 가격 11,000

o 분야

어린이책 (그림책)

o 추천대상

유아

o 상황별추천

자연의 빛이 아름다움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

마음을 전하고 싶은 경우

 

이연순 (반달어린이도서관)

 

 

토네 사토에는 동물과 자연을 즐겨 그리며 독창적인 시각으로 대상을 바라보고, 그 속에서 발견한 독특한 생각과 영감을 꿈꾸듯 부드럽고 아름다운 색채로 표현하는 작가입니다. 작가의 또 다른 책 <커다란 당근>에서도 이 그림책에서 볼 수 있는 둥글고 몽환적인 그림들이 상상력을 더해 표현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검은 고양이 쿠로는 흰 고양이 시로를 데리고 숲속 호숫가로 가서 호숫가에 비친 아름다운 빛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빛을 잡으려고 호수의 나뭇잎과 조개껍데기와 해파리를 들어올리고, 낚시를 해서 물고기와 커다란 문어를 잡았지만 빛은 잡을 수 없었어요. 답답해진 쿠로는 빛을 잡으려고 마침내 물속으로 뛰어들었어요. 그러나 물속은 차갑고 깜깜하며,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지요. 울면서 물 위로 올라온 쿠로는 빛을 잡을 수 없다는 생각에 슬펐어요. 시로는 빛이 물속이 아니라 별들에게서 온 것을 알고는 살며시 웃으며 쿠로를 위로해주었어요. 그리고 함께 별들을 바라보았어요.

 

표지부터 마지막 책장까지 온통 환상적인 남빛이 펼쳐집니다. 한가지 남빛으로 수십가지의 다채로운 색상과 느낌이 표현되고 나무와 꽃, 별과 나뭇잎, 물방울들이 부드러운 외곽선으로 표현되어 더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아름다운 빛을 선물하고 싶은 쿠로의 마음과 그 빛을 주지 못해 속상해하는 쿠로를 위로하는 시로의 마음이 섬세하고 잔잔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자연과 빛의 아름다움, 색깔의 다채로움, 마음을 나누는 방법과 가치를 알게 해주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