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brary & Libro

[2011년 10월호] 시공을 초월한 새로운 소통 공간 SNS



“시공을 초월한 새로운 소통 공간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라는 것이 요즘 대세입니다. 불과 1년 전만해도 개념조차 생소했는데 , 이젠 오히려 주위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 안가진 사람 찾는게 더 어려울 정도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SNS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급이 크게 늘어나고, 하루 생활의 상당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지난해부터 블로그도 개설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도 만들어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주로 경기도의 도서관과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소식들을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새로운 사업에 대해 격려해 주시는 분도 있으시고, 여기 저기 열심히 홍보를 대신해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트위터를 통해 처음 알게된 어떤 이용자분은 본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스템컨설턴트를 자처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용상에 불만이나 개선 사항을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 상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 진행하는 이런저런 일들을 통해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어 왔습니다. 이렇게 맺어진 인연들을 바탕으로 저희가 아쉽고 어려울 때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호 표지 이미지로 사용된 독서의 달 포스터도 갑작스런 부탁에 이호백 화백님께서 흔쾌히 승낙하고 만들어주신 것입니다.

 

이제 SNS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기존에 오프라인 상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분들과 교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통로가 조금씩 만들어져가고 있습니다. 제대로 자리를 잡는다면 시공을 초월하는 SNS의 장점을 바탕으로 지금보다 10배, 100배 많은 든든한 후원자 분들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호 특집 기사에서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SNS 상세하게 다루었습니다. 읽으신 다음 주저하지 마시고 마음껏 팔로우와 친구신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