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단상들

"제47회 도서관주간", 경기도 공공도서관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

- 제47회 도서관주간 경기도 공공도서관 행사 개최 -

매년 4월에는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전국의 각급 도서관들이 참여하는 “도서관주간(4.12~18)”을 개최한다. 올해는 47번 째 행사로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이란 표어로 진행된다. 이에 맞춰 경기도내 공공도서관들은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경기도내 166개 공공도서관이 도서관주간에 마련한 행사를 모두 헤아리면 560여개가 넘는다.

그 중 특색있는 행사를 살펴보면, 가평군 중앙도서관의 “황순원 문학기행”, 김포시 통진도서관의 “시 읽어주는 남자”, 광주시 실촌도서관의 “목각인형극”, 부천시 꿈빛도서관의 “사서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성남시 분당도서관의 “작가탐구 박완서”, 수원시 중앙도서관의 “어른신 행복한 글쓰기”, 양주시 꿈나무도서관의 “정지용문학관 문학기행”, 이천시 시립도서관의 “도서관 가방 만들기”, 파주시 중앙도서관의 “책벌레 독서마라톤 대회”, 문산도서관의 “나도 사서야!” 등이 있다.

도서관에 따라서는 “연체자 특사주간”을 두는 도서관도 있어서, 그동안 대출도서 연체 때문에 책을 빌리지 못했던 이용자는 도서관주간에 맞춰 해당 도서관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연체자 구제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은 가평군 조종도서관, 성남시 수정도서관, 평택시 안중도서관, 화성시 남양도서관, 병점도서관 등이 있다.

또한 도서관에 따라서는 중학생이나 성인들을 위해서 야간에도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 있다. 대표적으로 군포시 중앙도서관의 “도서관야간배움터”, 김포시 중봉도서관의 “길 위의 삼국지”, 안산시 감골도서관의 “시민을 위한 야간음악회” 등을 들 수 있겠다.

이 외에도 작가와의 만남이나 독서관련 강좌, 음악회․영화․인형극 상영, 책․원화․사진 전시회, 과월호 잡지 배포 등 다양한 계층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홈페이지(www.library.kr)에서 경기도내 공공도서관의 도서관주간 행사를 취합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각 공공도서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주말에는 동네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면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겠다.

* 도서관별 자세항 행사를 보기 원하시면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