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무료 전자책

6월 추천전자책 - " 한국전쟁"

6월의 주제정보 - “한국전쟁”

 

올해는 1950년 6월 25일 발발하여 3년 1개월간 계속된 한국전쟁 62주년입니다. 해방 후 5년 만에 일어난 한국전쟁은 민족통일을 표방한 전쟁이었으나, 민족의 분열과 대립을 심화시키고 남북 분단체제를 강화시키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전쟁으로 인해 약 20만 명의 전쟁 미망인과 10여만 명이 넘는 전쟁 고아, 1천여만 명이 넘는 이산가족을 만들어졌습니다.

아직까지도 끝나지 않는 전쟁 속에서 살고 있는 현실을 바라보며 전쟁에 대한 경각심과 그로 인한 아픔을 살펴 보는건 어떨까요?

 

6월의 추천 전자책 (※ www.library.kr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

 

 

          

 

제목

저자

출판사

출판년도

[소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박완서

웅진닷컴

2006

내용 : 이 책은 박완서 선생의 유년기부터 결혼 전까지의 삶을 그린 자전 소설로, 1930년대의 어린시절과 1950년대 전쟁으로 황폐해진 서울에서의 20대까지를 풀어내고 있다.

[역사] 인류 운명을 바꾼 역사의 순간들: 전쟁편

류펑

시그마북스

2009

내용 : 총 29개의 국내외 전쟁의 역사 기록을 소개하며 해당 전쟁이 발발한 역사적 원인 및 배경을 분석

[역사] 한국전쟁

박태균

책과함께

2005

내용 : 이 책은 한 현대사 연구자의 입장에서 기존의 권력과 이데올로기의 편견을 걷어내고 한국전쟁 시기에 있었던 일들을 객관적으로 기술함

[정치] 나는 평화를 기원하지 않는다

김재명

지형

2005

내용 : 국제분쟁지역전문가로 활동해 온 김재명이 국제 분쟁을 주제로 쓴 분석적인 해설서이자 현장 리포트

[동화] 전쟁과 소년

윤정모

푸른나무

2004

내용 : 고삐의 작가 윤정모가 들려주는 자신이 겪은 전쟁 이야기 <전쟁과 소년>. 전쟁이 남긴 고통을 소년 필동의 눈을 통해 그린 동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