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서들의 책 이야기

수박 동네 수박 대장

o 서평대상 서지사항

수박 동네 수박 대장 / 히라타 마사히로 글 ; 히라타 케이 그림. - 북스토리 아이, 2017.

[24]p. : 삽화 ; 25cm.

ISBN 978-89-97279-43-2 74080 : 12,000

o 분야

어린이책 (어린이문학)

o 추천대상

유아

o 상황별추천

한여름 덥고 땀이 많이 나며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

나눔에 대한 교훈을 알려주고 싶을 때

어떤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알릴 방법을 고민할 경우

 

 

이연순 (수원시 반달어린이도서관)

 

히라타 마사히로와 히라타 케이는 일본 가나가와현 미우라시에 살면서 글쓴이 마사히로가 쓴 재미있는 글을 히라타 케이가 글에 맞게 그림을 그리는 그림책 작가 부부입니다.

 

짙은 푸른색과 검은 줄무늬의 수박이 가득한 표지와 빨간 수박씨가 박혀있는 속지는 시작부터 침샘을 한껏 자극합니다. 첫 페이지를 넘기면 바다가 보이는 넓은 해안가 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수박밭이 즐비하네요. 수박으로 살아가는 동네에 수박을 좋아하는 아이와 가족, 동네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이 행복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수박의 색인 초록과 빨강의 조화, 그리고 수박 마을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는 수박에 대한 이 마을의 사랑과 관심을 짐작하게 합니다.

 

또한 수박을 알리기 위한 세상의 모든 아이디어는 다 모아놓은 듯합니다. 민박집 수박, 주식회사 수박버스교통, 호텔수박, 수박맨, 어서오세요 수박해변, 수박상점, 수박COOL택배, 수박투어버스, 명품수박직판장, 친환경수박, 수박달력, 수박밭 셔틀버스 그녀는 수박따기 체험 후 돌아가는 길’, 수박튜브, 수박티셔츠, 꿀수박, 11수박, 수박쥬스, 날치수박밭날렵하게 꿀수박 따기 체험장’, 수박빙수, 수박무늬 넥타이, 수박열쇠고리, 수박한조각 메밀국수집, 수박축제, 초등학생 수박 깨기 대회... 아마도 일본에 실제로 존재하는 어느 마을의 모습이 아닐까도 생각합니다. 수박으로 특화된 마을의 묘책과 풍경이 재미있고 흥미롭네요.

아이는 수박 한 덩어리를 혼자 다 먹고 싶었지만 가족과 함께 나눠 먹는 것을 배웁니다. 수박이 그려져 있는 앙증맞은 티셔츠를 입고 대청마루에 누워 조금 전 푸푸 뱉은 수박씨가 자라 마당과 지붕까지 가득 차는 행복한 상상에 젖어드는 아이의 모습이 한가롭기만 합니다.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 당장이라도 수박매장으로 달려가야 할 것 같은 식감으로 마무리해주는 그림책입니다.

'사서들의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 보살피기 연습  (0) 2020.11.17
흑인 여성 언론인 아이다 웰스  (0) 2020.11.17
나 자신에게 예의 지키기  (0) 2020.11.17
역사를 역사답게  (0) 2020.11.17
그러므로 깨어있으라  (0) 202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