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서들의 책 이야기

왜 용서 안하면 안되나요?

왜 용서 안하면 안되나요?

 

 

왜 용서 안 하면 안 되나요? / 이아연지음, 참돌어린이, 2014 9788997592616

 

박지원 (안성시립도서관 사서)

 

 

 

용서, 누구나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또 잘 알고 있지만 막상 하기에는 어려운 것. 아무리 나이가 많거나 성공한 사람들 또한 하기 어려운 것. 이 책은 그런 용서에 대해 담고 있다.

부분을 나누어 왜 용서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지, 용서를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각각의 이유와 방법 하나하나에 실제로 한 번쯤은 겪어보았을 만한 일상의 이야기,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만한 동화, 성공한 사람들의 어렸을 적 이야기 등등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만한 여러 종류의 이야기를 다루어 왜 그래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아이가 알 수 있도록 한다.

이야기도 교훈을 주기 위해 있는 딱딱하기만 한 이야기가 아니라 슬슬 읽을 수 있는 이야기로써 어린이들이 읽기에 적합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아이들이 용서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용서를 받거나 혹은 해야 하는 상황에서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의 뒷부분에는 엄마 아빠가 읽어요.” 라는 아동발달연구소 원장님이 직접 쓰신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부모님이 읽는 부록이 따로 있어서 부모님이 아이에게 용서를 제대로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하나하나 자세히 적혀있고 그 방법이 아이들에게 어떻게 작용하여 어떻게 좋은지도 상세히 적혀있으며 아이들에게 용서의 예를 보여주기 위해 어떤 영화와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아이들에게 용서의 예를 알려줄 수 있는 영화와 책을 두 세편 적어두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은 이렇게 중점적으로 아이를 위한 책이지만 자녀 교육으로 걱정이 많으실 부모님들에게도 유익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사서들의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움의 기준은?  (0) 2017.05.11
자연의 비밀 한 가지 알려줄까?  (0) 2017.05.11
아빠의 소중함은 어느정도일까?  (0) 2017.05.11
끝까지 해보기  (0) 2017.05.11
가을에 밥 비벼먹자  (0)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