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서들의 책 이야기

썩어가는 환경

썩어가는 환경

 

썩어가는 환경 / 장수하늘소(지은이), 출판사: 해솔, ISBN 9788992883740

 

박지원 (안성시 공도도서관)

 

지구온난화, 근래 들어서 아주 심각한 문제로 다시금 강조되어 대두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러 사람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구온난화가 생기는 원인들은 여러 가지를 꼽을 수가 있고 그 또한 여러 가지의 문제들이 겹치면서 생겨나는데 이 책은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쉽고 자세하게 잘 설명해준다.

이 책에서는 공기, , , 생명체와 농업, 생활과 쓰레기라는 다섯 가지의 큰 주제를 가지고 그 것들이 지구온난화가 어떻게 관련되어있고 문제가 되는지를 이야기 해주는 식으로 쓰여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얼추 알고 있기는 했지만 자세한 내막까지 알지 못했던 문제, 심지어 그것이 문제인 줄도 몰랐지만 문제였던 것 등등 주제와 관련되어 우리가 알지 못했던 수많은 문제들을 이야기해준다.

 

환경 호르몬이나 적조 현상 같은 습지에 대한 이야기 같은 내용과 함께 이해를 돕는 예시가 함께 적혀져 있어 그 내용에 대한 이해가 더욱 쉬워 책을 읽어나가는 것이 매끄럽도록 되어있다. 또 이 책의 장점을 꼽자면 부분마다 조그맣게 그려진 그림들과 만화들을 꼽을 수가 있는데, 짤막하게 그려져 있는 그림과 만화들을 보면 흥미를 유발할 뿐 아니라, 내용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책에서 이야기 해 주는 지구온난화의 원인을 살펴보면 지구온난화의 문제의 모두는 인간의 탓으로써 보는 내내 나 또한 그 원인에 한 몫을 했다는 사실이 부끄러워진다.

,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만들어낸 한 문제이니 우리의 손으로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끔 한다.

마지막에 주제나 원인에 알맞은 해결 방안을 제시해 두었고, 우리가 단지 귀찮다는 이유로 실천해오지 않았던 일들을 이 책을 통해 지구온난화의 문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없애기 위한 노력을 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

 

그렇기에 이 책은 중, 고등학생보다는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앞으로 지구온난화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며 지구온난화의 진행을 막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그 것을 실천하여 지구온난화를 막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싶다.

 

'사서들의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배추의 성장이야기  (0) 2018.04.26
일상이 마법이 되는 순간  (0) 2018.04.26
해적선, 달나라로 가다  (0) 2018.04.26
파도소리보다 컸던 웃음소리  (0) 2018.04.26
하지만 걱정 마  (0) 2018.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