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서들의 책 이야기

어! 내 장난감이 어디로 갔지?

! 내 장난감이 어디로 갔지?

 

유옥환 (석수도서관 사서)


o 서평대상 서지사항

명탐정 홍시(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 17) / GIMC, DPS 그림.

 - 한솔수북. 2014. 9791195140060, 9791195140060(세트)

o 분야

그림책

o 추천대상

유아

 


책 표지! 누나와 친구들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배경으로 하고 돋보기로 사건 현장을 둘러보는 우리의 주인공 홍시의 표정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홍시는 삼촌으로부터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바로 명탐정 똑똑이의 이야기입니다. 명탐정 똑똑이가 살펴보고, 물어보고, 갔던 곳에 다시 가보면서 모든 사건을 해결다는 이야기는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홍시는 똑똑이처럼 멋진 명탐정이 되고 싶어졌습니다. 홍시의 마음을 읽은 삼촌은 탐정에게 꼭 필요한 돋보기를 홍시에게 선물합니다. 탐정 모자를 쓰고 돋보기를 갖고 보니 벌써 탐정이 된 것처럼 우쭐해집니다. 홍시는 친구 에드의 물컵, 쿠키의 만화책, 미미의 스케이트 신발 한 짝을 찾아줍니다. 어떻게 찾았는지 궁금하죠? , 아래, 주변을 찬찬히 살펴보고,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갔던 곳에 다시 가보았죠. 게다가 홍시의 멋진 추리력이 한몫을 했고요. 그러나 자만심에 빠져 있다가 귀한 돋보기를 잃어버렸을 때는 순간 당황했어요. 하지만 누나 홍비의 침착한 조언에 힘입어 다시 찾았지요. 덤벙대지 말고 침착하게 생각하면서 하나하나 추리를 해보니 어떠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장난감도 문구도 풍족하고 부족함 없이 늘 새로운 것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려도 별 상관하지 않습니다. 잃어버렸으니 새로 사달라고 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하지요.

 

이 책은 명탐정 놀이를 통해 잃어버린 물건을 찾고, 주변을 잘 살펴보고 주위에 물어보고 갔던 곳에 다시 가보면서 물건의 행방을 찾게 하는 추리와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책 읽기와 놀이가 하나 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장난감이 보이지 않는다고요? 아빠 모자를 쓰고 돋보기로 찬찬히 주변을 확대해보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워 추리해보면 어떨까요? ! 드디어 찾았다.

 

명탐정 홍시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열일곱 번째 책입니다. 구름빵 애니메이션은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우수상 등 많은 상을 받았고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캐릭터입니다. 아이와 함께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봅시다

'사서들의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관에서 축제를 열자  (0) 2015.05.06
우리 수크를 찾아주세요!!  (0) 2015.05.06
누에가 자라고 자라서  (0) 2015.04.20
안녕, 폴  (0) 2015.04.20
말을 길들이기는 너무 어려워  (0) 2015.04.20